제목을 보고 벌써 눈치채셨을 수 있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같은 장소를 찍은 네 장의 사진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같은 대상들이지만 각기 다른 색을 띄고 있습니다. 공부한 것처럼 '빛' 때문이죠.
죄송하게도 요번 미션은 강의 시간 내에 절대 해낼 수 없는 일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각각 다른 시간에 찍은 네 장의 사진을 만들어내야 하거든요. 적어도 각 사진마다 4시간쯤의 차이가 나는 것이 좋겠어요. 그래도 토요일까지만 업로드해주시면 되니까, 막 마음 초조하고 머 그렇진 않으시죠?^^
우선 사진 찍기에 적당한 곳을 정하세요. 햇빛의 영향을 직접 받는 곳이어야합니다. 밖으로 나가서 찾아보셔도 좋구요,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도 좋습니다. 다만 인공광이 있는 실내는 안되겠죠? 실내라도 햇빛의 영향을 받는 창가 쯤이라면 가능하겠지만요. 한가지 더 고려하실 점은, 이왕이면 여러가지 색이 함께 담긴 장면이면 좋겠다는 것 정도...
이제 카메라(핸드폰)를 평평한 어딘가에 두고 위치를 표시해두세요. 마스킹테이프나 포스트잇 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4시간쯤 후에도 지금과 같은 위치에 카메라를 둘 수 있도록 준비해두시는거예요.
준비가 끝나셨다면 이제 쉽습니다. 4시간쯤마다 한 장씩 사진을 찍으시면 되죠. 충분히 이해가 되시겠죠?
그렇게 같은 장소에서 다른 시간에 찍은 네 장의 사진을 다음 페이지 게시판에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하나의 이미지로 편집하셔서 올리셔도 되고, 번거로우시다면 네 개의 이미지로 올리셔도 문제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에게 익숙한 풍경을 낯설게 보여주시기를 바라는 것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