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1학기  만화조형

꼭 해드리고 싶었던 잔소리도 했으니까, 지난 실습에 대한 피드백을 먼저 드리고 공부를 시작하겠습니다. 그림자의 모양을 잘 그려보는 실습이었죠?

사실 제가 여러 번 주의를 부탁드렸음에도 불구하고,  저의 예상보다 훨씬 (정말 훨~씬) 많은 분들이 작거나 큰 실수를 하셔서...한 분씩 피드백 드리는 것이 불가능한 지경이 되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그림자의 모양을 쉽게 그릴 수 있는 갖가지 툴이 있기도 하고, 만화에서 그림자를 정확히 그려야만 하는 장면이 그리 흔하진 않으며, 그림자의 모양 따윈 필요없는 작화스타일을 가진 분들도 많이 계시다는 점이겠죠.

그래도 정확히 그릴 수 있어서 손해보는 일은 없을테니까, 지난 주 실습물을 통해 차근차근 다시 한 번 설명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라면 이렇게 그리겠습니다.'의 의미니까, 과정이 다르다고 맘 쓰진 않으셔도 됩니다. 즉 결론만 같으면 됩니다.^^:::


그림자 그리기

아놔...정말 열심히 적어보려고 했습니다만, 제가 다시 읽어도 당최 알아들을 수가 없어서, 그냥 팀즈를 통해 설명드리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투자한 두어시간이 몹시 아깝습니다만...ㅜㅜ

따로 설명드릴 것처럼, 우선 위의 그림처럼 대상을 단순한 기본 도형으로 분해하는 일부터 시작하는 것만 기억해주세요. 우리 주변의 꽤 복잡한 사물들도 단순한 기본 도형의 결합된 형태로 환원될 수 있음은 이미 여러번 말씀드렸었죠?

그렇게 하고 나면 노란 육면체와 파란 육면체의 그림자 쯤은 쉽게 그리실 수 있겠습니다. 혹시 아직 육면체의 그림자를 그리는 방법이 이해가 잘 안가신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지난 주 설명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