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1학기  만화조형

머 벌써 지치고 막 그러신건 아니죠? 금방 끝나니까 조금만 참아주세요.^^: 혹시 다 아는 내용이라고 따분하게 여기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부디 방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지난 여러분의 실습 결과물 중 모든 면에서 완전한 그림은 5%쯤의 그림들이었답니다. 제 예상보다 실수가 많으셔서...저는 조금 당황하고 있는 중이예요..ㅜㅜ '어쩌면 나도?'라는 마음으로, 놓친 부분은 없는지 꼭 살펴주세요. 


③ 대상의 중심부를 상상하며 세번째 소실점을 표시합니다.

3점 투시도를 그리기로 했으니까, 세번째 소실점을 표시하시면 되는데요, 소실점을 너무 가까운 곳에 표시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실점 사이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형태가 왜곡되어보이기도 하고, 일정 범위를 넘어서면 틀린 형태가 되거든요. 아래 그림에서 대상은 빨간 선의 범위를 넘어서 위치하면 안되겠죠? 지난 주에 설명드렸던 것처럼, 육면체의 가장 가까운 모서리의 각도는 90도보다 좁아질 수 없으니까요. 아, 요것은 높낮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좌,우의 경우는 다른 모습이니까, 착각하지 않으시길...(언젠가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있겠습니다만)

아래 그림은 매우 잘 그려진 그림인데, 아쉽게도 소실점과 의자의 거리가 가깝게 설정되어서 하단의 형태가 약간 왜곡된 예입니다. 위의 그림과 비교해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으실꺼예요.

요기까지 실수없이 따라오셨다면 드디어 본격적으로 의자를 그릴 수 있는 준비가 된 셈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