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화의 조형요소 뿐만 아니라 이것저것 다양한 공부를 하고 있지만, 사실 만화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자유로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화의 한자인 '漫畵'를 그대로 풀어보면 '마음대로 그리는 그림'이라는 뜻입니다. 이는 만화를 한마디로 정의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여러가지 이유 중의 하나이기도 하지요. 자유롭지만 쉽게 정의할 수 없는 만화...
여러분이 생각하는 만화는 과연 어떤 모습인지 궁금합니다.
자, 이제 간단한 실습을 함께 해보겠습니다. 첫 시간인만큼, 내가 생각하는 만화란 무엇인지, 또 나와 만화는 어떤 관계인지를 한 번쯤 생각해보고 한페이지 만화로 표현해보려합니다. 형식도 내용도 아무런 제한이 없습니다. 자유롭게 작업한 이미지를 아래 게시판에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 나와 만화 '
▶ 디지털 작업인 경우, 완성한 작품을 jpg로 저장한 후 게시판에 업로드해주세요.
▶ 수작업의 경우, 완성한 작품을 스캔해서 jpg파일로 저장한 후 게시판에 업로드해주세요.
※ 특히 수작업의 경우, 그림을 사진 촬영해서 올리지 말아주세요. 반드시 스캐너나 스마트폰 스캔앱을 사용해주세요.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활용할 수 있는 스캔앱이 많이 있습니다.)
▶ 작품 업로드시 카테고리에서 본인의 분반을 꼭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작업은 수업시간 내에 완성해서 업로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물론 더 시간이 필요한 학생은 조금 기다려드립니다.